공지사항

[긴급공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임시휴관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19 09:03
조회
275
안녕하세요,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입니다.

금일(2020. 2. 19.) 성동구 내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성동구 위기 대응단계가 ‘심각’으로 상향되었으며,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시간 이후부터 상황 종료에 따른 별도 안내 시까지 구 청사, 동 주민센터를 제외한 체육시설, 도서관, 복지관, 어린이집 등 공공시설을 임시 휴관 조치함에 따라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 또한 별도 안내 시까지 임시휴관됨을 안내 드립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리며,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정원오 성동구청장의 글입니다.



이른 아침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송구합니다. 성동구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확진자는 성동구 사근동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이○○(78세)씨입니다. 어르신께서는 해외여행력도 없고 코로나19 확진자 접촉도 없었던 터라 고열 등의 증세로 한양대학교 병원 외래 방문(2.18), CT로 폐렴을 확인한 의료진이 코로나19로 의심하여 즉시 한양대병원 선별진료소로 안내, 코로나 19 검사를 진행하여 오늘(2,19) 새벽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아, 국가지정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저희 성동구는 질병관리본부의 즉각대응팀의 역학조사에 협조, 감염위험성이 있는 증상발현 이후의 동선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최대한 공개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확진자가 방문한 한양대병원에 관한 관련 조치(접촉의료진 격리, 방역 소독 등)가 즉각 시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성동구에 확진자 발생에 따라 성동구 위기 대응단계를 ‘심각’으로 상향합니다.


이에 오늘부터 저희 성동구는 성동구청, 동주민센터를 제외한 체육시설, 도서관, 복지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모든 공공시설을 임시 휴관(위기사항 해소 시까지)합니다(어린이집 긴급 보육 가능). 또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소독 작업을 수시로 실시합니다. 지역사회 감염을 방지하고자 하는 불가피한 조치이니 적극 협조해 주십시오.


저희 성동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가동하며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와 주민의 안전 보호를 위한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성동구민께서도 가급적 외출을 피하시고, 손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등의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십시오.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 경우 성동구보건소(02-2286-7172) 또는 질병관리본부(1339)로 연락해주십시오.


(임시 휴관시설 등 확인 -성동구청 홈페이지)



#정원오 #성동구 #성동구청장 #코로나19 #COVID19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개인위생_철저 #손씻기는_셀프백신